카테고리 없음

양재 공유오피스 비용절감하기!

유익한정보공유 2021. 12. 30. 17:04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유오피스라는 주제를 가지고 돌아왔는데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한 공간에 만나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며 협업을 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를 아시나요? 아무리 강단이 있는 사람이라도 혼자 집에서 일을 하다보면 흐트러지기도하고, 흐지부지 생각보다 일의 효율이 오르지 않을때가 많은데요. 그럴때 일을 위한 공간이 따로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 해보신적 없나요? 그렇다고 사무실을 오픈하기에는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스러울때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양재 공유오피스랍니다.

공유오피스, 공유사무실은 말 그대로 여러사람들이 한공간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걸 뜻하는데요. 1인실, 2인실등 독립적인 공간을 따로 사용하기도 하고, 지정석이나 개인석에서 편하게 일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물론 회의실, 휴게실 같은 공용공간들은 함께 공유하면서 말이죠.

양재 공유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적은 비용으로 독립적인 사무공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사람들과 인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실제 제 주변에 디지털노마드로 살아가고 계신분들은 해외의 공유오피스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일에 대한 영감을 많이 얻으셨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은 다양한 정보들을 얼마든지 인터넷으로 찾아 적용할 수 있지만, 원래 경험에서 나온 고급정보들은 구전으로 전해지는 법이잖아요.

사실 회사를 그만두고 저도 새로운 일을 준비하는 상태라 공유사무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양재 마이파트너스에 다녀왔답니다.

방을 하나 비워 업무를 하는 공간으로 만들었지만, 직주분리가 안되다보니 제대로 집중하기가 힘들더라구요. 물마시러 갔다가 싱크대에 쌓여 있는 그릇을 보면 설걷이를 하게 되고, 커피 한잔 마시고 쇼파에 잠깐 앉았을뿐인데 딥슬림에 빠지는 그런 진부한 이야기로 업무효율도가 거의 제로에 가까워지더라구요. 공유오피스는 이렇게 저처럼 집에서 집중을 못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공간이랍니다. 주변에 보면 노트북 하나 챙겨서 가볍게 카페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일할때 주변이 소란스러우면 또 집중을 못해요... ㅠ

양재 공유오피스 마이파트너스는 독립된 공간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1인실도 있고, 동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스타트업분들이 함께 일 할 수 있도록 2인, 3인, 4인실도 갖추고 있어요.

또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는 공유오피스도 있답니다.

함께 쓰는 공간, 양재 공유오피스인데요 각 테이블에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앉아서 일을 하는곳입니다.

지정석이여서 1인실보다는 저렴하지만 자신의 독립된 공간을 가질 수 있어서 업무 집중도가 높을 것 같아요.

원하시면 파티션은 센터에서 제공해주며, 렌선 와이파이 등 무료로 쓸 수 있고

사무집기, 사무용품 등등 사지 않아도 되니까 비용절감은 확실히 될 듯 해요!

공유공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공용공간도 유심히 살펴보셔야겠죠? 양재 공유오피스 마이파트너스의 공유공간인데요. 이곳은 공용프린터와, 비즈카페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예요. 입주인원과 가격에 따라 기본적으로 흑백인쇄량이 월 100장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기본량을 넘어설 경우 장당 가격으로 계산된다니 완젼 합리적이죠? 비즈카페에서는 각종 차, 커피 냉장고 정수기 등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방문객과 담소를 나누거나

편안히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사용됩니다 굳이 카페 가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죠?

그리고 일을 하다보면 미팅을 할 공간이나 회의실이 필요한 법인데, 미팅룸이 잘 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입주를 해서 공용사무실을 쓰게되면 월 10시간 회의실 사용시간이 제공되며, 미팅룸을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빔 프로젝트나, 화이트보드가 구비되어 있어 성공적인 회의를 할 수 있을것만같은 공간이여서 너무 좋았어요 :-)

양재 공유오피스 마이파트너스는 다른 공유사무실에 비해 이용료도 저렴하고 조용하니 넘 좋더라구요. 역삼역 뿐 아니라 마이파트너스는 강남권 12개의 센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고, 모두 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넘 좋았어요. 특히 역삼역은 어느곳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이라 위치도 넘나 좋은!! 3호선이라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서 좋더라구요 양재역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무실은 공실이 별로 없고, 지정석도 자리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얼른 겟 했어요

 

깔끔하니 세련된 분위기에 사용자를 위한 환경이라 넘 좋은 것 같아요. 양재 공유사무실 고민하고 있으신분들은 마이파트너스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도 주변환경 조금 정리되고 나면 공유오피스로 옮겨서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할까 생각중이랍니다.